군산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추진

연휴기간 특별감시 실시,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신고

김희연
2023-01-11 14:25:12




군산시청



[AANEWS] 군산시는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코자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공장밀집지역 등에 대한 특별감시활동을 1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감시기간 동안 시는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밀집지역 및 주변하천, 관내 폐수 다량배출사업장 및 취약사업장, 가축분뇨 배출사업장, 폐기물 처리업체에 대해 중점감시·순찰을 강화해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할 예정이다.

또 설 연휴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휴 전에는 환경오염물질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에 대한 사전계도와 자율점검을 독려하는 협조문을 발송해 1차적으로 취약업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수질오염 및 악취 발생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 및 하천에 대한 집중적인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휴기간에는 산업단지 및 주변 하천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신고 ·상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대헌 환경정책과장은 “설 연휴기간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행위 및 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고·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드리며 환경오염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