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3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지원신청 접수

김희연
2023-01-09 08:05:05




삼척시청



[AANEWS] 삼척시가 관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특성화 사업 발굴 및 운영 지원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지원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삼척시에 소재를 둔 비영리 기관 및 단체로 4월~11월까지 기관·단체의 특성을 반영해 운영하고 삼척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건강한 가정·사회육성 사업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과 사회 환원 사업 직업능력 향상 또는 학습형 일자리 창출 등 사업 분야에 대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월 9일부터 20일까지 삼척시 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서식을 삼척시청 누리집에서 다운받아 지원신청 사업계획서 기관·단체 소개서 각 1부, 비영리단체등록증 사본 또는 법인허가증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한 기관·단체에 대해서는 2월~3월 중 주관부서의 심사와 삼척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필수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관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폭넓은 평생학습의 기회가 시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매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지원 및 네트워크 활성화로 촘촘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