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음성군은 9일 생산적 일손봉사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2022년 충청북도 일자리 창출 유공으로 생산적 일손봉사를 비롯한 일자리 업무를 모범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이미정 교육팀장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음성군 일자리 사업 협력 유공으로 여성 친화적 기업 발굴, 취약계층 여성 취업 기회 제공 등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음성여성취업지원센터 조영희 실장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군은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봉사자와 단체에 생산적 일손봉사 유공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금번 표창에는 2022년 하반기 생산적 일손 봉사에 높은 참여율을 보인 대소면자원봉사자치회 이성순씨가 개인부문에, 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가 단체부문에 선정됐다.
이성순씨는 작년 하반기에 총 65회, 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는 총 18회 참여했으며 생산적 일손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군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 생산적 일자리사업 우수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라는 성적을 기록하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수상자들은 “앞으로도 음성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 더불어 살아가는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생산적 일손봉사와 음성군 일자리 창출 업무에 적극 참여해 주신 수상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복한음성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