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 온라인 강사’ 1월부터 5월까지 순차 모집

모집 분야는 실내 텃밭 가꾸기, 스마트폰 영상편집, 스포츠댄스 등

김성훈 기자
2023-01-09 07:19:48




경기도, ‘도민 온라인 강사’ 1월부터 5월까지 순차 모집



[AANEWS] 경기도가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에서 활동할 생활·취미 분야 ‘도민 온라인 강사’ 8명을 5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공개 모집한다.

도는 경기도형 평생학습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2019년부터 도민 온라인 강사를 선발해 총 73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모집 분야는 1월 실내 텃밭 가꾸기, 스마트폰 영상편집 2월 셀프헤어커트, 퍼스널컬러 3월 발효음식 조리, 색연필 드로잉, 4월 스포츠댄스, 자세 교정 발레이며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도민 온라인 강사 선발에는 건강마사지, 통기타연주, 반려동물 미용, 저염·저당 요리, 꽃꽂이 분야의 5명 모집에 99명이 신청해 약 2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현직 영양사, 피부관리실을 운영 중인 마사지사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도민이 온라인 강사로 참여했다.

도민 온라인 강사로 선발되면 교육콘텐츠 기획, 스피치 교육, 강의 전략, 현직 전문 강사의 1대 1 멘토링을 받은 후 강의에 직접 출연해 본인의 지식과 노하우를 교육콘텐츠에 담아낸다.

해당 콘텐츠는 ‘지식’에 등록된다.

나아가 교육내용에 대한 학습자의 질의가 있을 시 답변을 하는 등 강좌 운영에도 참여한다.

지원 방법은 경기도 지식 누리집 상단 ‘더 보기’ 메뉴에서 ‘도민 온라인 강사 신청’을 선택 후 지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강의 소개를 담은 3분 내외 동영상과 함께 압축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민 온라인 강사 지원 방법과 지식서비스 이용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1600-0999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이 완료되면 제출된 지원서와 영상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8명을 최종 선발한다.

김향숙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민들이 ‘지식’을 통해 학습도 하지만, 직접 온라인 강사로 참여해 자신만의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은 외국어, 정보기술, 인문소양, 생활·취미 등 총 1,800여 개의 온라인강좌와 실시간 화상학습, 1대 1 화상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