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시흥시는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창작·발표 활동을 적극 지원해 시흥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2023년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시작한다.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지원을 통해 문화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통한 지원 규모는 3억 3천만원으로 설립일로부터 5년 이상 문화예술 법인·단체의 활동지원 지역콘텐츠 발굴을 위한 창작활동지원 설립일로부터 5년 미만인 신진 예술단체와 시흥에 거주하는 예술인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발전지원 시민 주도 아마추어 단체에 맞춘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등 총 4개 분야를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1월 5일부터 19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이전 1년 이상 시흥시에 주소지를 둔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인, 생활문화예술 동아리가 해당되며 신청 자격과 지원 내용, 지원 규모는 사업별로 상이하다.
신청 방법은 우편 및 이메일 접수를 권장하되,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공모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시정소식→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해 왔다 시흥시민이 문화로 가득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단체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