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양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9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강수현 시장, 제9기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대표·실무협의체 위원장에게 감사패 수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대표·실무협의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협의체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분야별·직능별 대표기관에서 추천받아 최종 선발된 대표협의체 24명, 실무협의체 32명 등 총 56명으로 구성됐다.
제9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제8기 실무협의체 위원장이었던 채정선 위원장이, 실무협의체 위원장에는 제8기 위원으로 활동한 김경희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관내 다양한 복지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사회보장급여에 관한 사항을 심의,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강수현 시장은 “지난 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성과를 이뤄냈고 협의체의 위상도 높아진 계기가 됐으며 이번 9기 출범을 통해 행복동행의 복지 도시 양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큰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