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통영시는 지난 5일 본청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새해를 맞아 민선8기 출범 당시에 비해 다소 느슨해진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새롭게 다잡고 종합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김실환 민원지적과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친절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친절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 불친절의 주요 원인 파악 및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친절 언어 사용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김실환 민원지적과장은 “통영시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이 모범이 되어 공직 전체로 친절분위기를 확산하는 주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 “매달 첫째 주 목요일을 친절교육의 날로 지정하고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에 대한 친절이 체질화 및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역지사지 시민맞춤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종합민원실 직원의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통영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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