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도식량 기술 분야 지원사업신청 접수

1월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신청

김희연
2023-01-05 15:34:37




경상남도_고성군청



[AANEWS] 고성군이 고품질 안전 농산물의 생산기반 구축과 생산비 절감 및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사업비 23억원을 투입해 식량 기술 분야에 10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국비 보조사업으로 노동력 절감 드문모심기 재배단지 조성, 도비 보조사업으로 쌀 생산·소비 다양화 단지 조성기능성 쌀 생산단지 조성) 고품질 잡곡 재배단지 조성 고품질 우량묘 생산 스마트 육묘 시스템 시범사업 식량 생산 다목적창고지원 등 4개, 군비 보조사업으로 벼 육묘용 상토·매트 지원사업 고령 영세농업인 벼 육묘지원 볍씨 온탕소독기 지원 3개 등 총 8개와 함께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실시하는 자연 생분해 소재 활용 멀칭 비닐 지원 벼 육묘장 설치 지원 2개 사업을 통해 농업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성군 내 주소 및 농지를 두고 있는 농업인이어야 하며 사업별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를 검토해 1월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공정한 농업 지원사업 지침 및 절차에 따라 현지 조사와 농정심의회를 거쳐 2월 말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수원 농업기술과장은 “다수의 농업인에게 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힘나는 고성농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