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e경남몰 풍성한 설맞이 기획전 추진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 위해 매주 할인지원 쿠폰 발행

김성훈 기자
2023-01-05 14:58:08




경남도, e경남몰 풍성한 설맞이 기획전 추진



[AANEWS] 경상남도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도민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 및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이번 달 31일까지 e경남몰에서 다양한 설맞이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설 기획전에는 경남도내에서 생산된 사과, 배, 곶감, 한우, 흑돼지, 생선, 와인, 막걸리 등 500여 가지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으며 농할쿠폰과 중복사용이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주문 상품에 대해서 1월 16일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설 명절 전에 배송받을 수 있으며 그 이후 결제 건에 대해서는 명절 이후 순차 배송된다.

단체 또는 대량주문을 원하는 경우 e경남몰 운영기관인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e경남몰 다중배송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을 실시한다.

1주일간격으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총 3회 발행해 총 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행사 기간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품목이 지정되어 있어 소비자의 슬기로운 쇼핑계획이 필요하다.

경남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상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설날기획전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배, 꿀, 맛김, 참기름, 접시세트 등 100여 개 상품을 대상으로 20%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온라인 전용 ‘경남e지’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로 10%의 할인혜택을 받아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경남e지’ 상품권은 오는 1월 13일 20억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서창우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도에서 준비한 다양한 설 기획전을 계기로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어 지역경제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