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지역 대표 리더들과 미래 다짐

“시민 삶에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

김희연
2023-01-04 14:40:23




권기창 안동시장, 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지역 대표 리더들과 미래 다짐



[AANEWS] 권기창 안동시장이 지난 3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서 힘찬 새해 다짐을 전했다.

권 시장은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마음가짐으로 미래 안동 100년의 대전환을 위한 주춧돌을 놓아가겠다”며 “시민들의 삶에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며 새로운 희망으로 두근대고 청년들로 들썩거리는 안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안동상공회의소 주관 신년인사회에는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지역 리더들이 총출동했다.

권기창 안동시장과 이동시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이영석 경상북도 경제산업국장, 권순태 국립안동대학교 총장, 권상용 안동과학대학교 총장, 차호철 가톨릭상지대학교 총장,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정·관계, 기업인, 언론계, 학계 등 300여명이 참석해 경북 균형발전의 신 성장축을 선도할 안동의 본격적인 발전과 경북지역의 화합과 상생을 위한 각오를 다지고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김형동 국회의원은 “지난 의정활동에서 ‘인구감소지역지원 특별법’제정에 주도적 역할을 했고 안동댐 인근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지구 변경 추진, 내성천 살리기, 중앙선 KTX 안동~서울역 연장 운행 촉구, 안동출입국센터 개소, 문경 ~ 신도청 ~ 안동을 잇는 철도산업발전 지원 예산 확보 등 안동과 예천의 발목을 잡는 족쇄를 풀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력을 다해 뛰었다”며 “굽이굽이 만들어가는 길의 끝에 마침내 희망의 봄에 닿을 수 있도록 올 한해도 빠르고 영특한 토끼처럼, 안동과 예천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더 높이, 더 멀리 뛰겠다”고 전했다.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올해 안동시의회는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나가는 ‘응변창신’의 자세로 거침없이 나아가 시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민생의정을 펼쳐나가겠다 더불어 18명 의원 모두가 똘똘 뭉쳐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소통과 협치의 상생의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