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2월 29일에 ‘2022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직접 개발하고 운영해 청소년의 민주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3월 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을 시작으로 참여예산제 오리엔테이션, 아카데미 운영 후 심사를 통과한 13개 청소년팀의 사업운영 제안회를 통해 우수사업팀을 선발해 운영했다.
이날 결과보고회에서는 우수사업 12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참여예산제 각 사업팀의 연간 운영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2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에 참석한 커피스쿨팀의 김하경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많은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앞으로의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헤르터즈팀의 조준서는 “청소년들이 시에서 받은 예산으로 사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목표를 이루어 나간다는 것이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2023년에도 청소년의 잠재적인 역량과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