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33대 유정근 부군수 부임

김희연
2023-01-03 18:46:48




칠곡군, 제33대 유정근 부군수 부임



[AANEWS] 33대 신임 경북 칠곡부군수로 유정근 지방부이사관이 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연수를 마치고 부임했다유정근 신임 부군수는 지난 2일 취임식을 생략하고 충혼탑 참배로 첫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이어 간부 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김재욱 군수로부터 임용장을 받은 후 업무 현황을 파악했다.

유 부군수는 영주시에서 태어나 1991년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 영주시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1996년 경북도로 전입해 자치행정과, 산림산업과장, 인구정책과장 등의 주요 보직을 거친 후 2022년 1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2017년에는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유 부군수는 직원들이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격의 없는 대화와 소통에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탁월한 기획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행정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안목과 추진력이 높아 칠곡군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 부군수는“민선 8기의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칠곡부군수로 부임하게 돼 책임감이 막중하다”며“앞으로 김재욱 군수님을 보필하고 중앙부처와 경북도에 발품을 팔아 공모사업 선정과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