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순창군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2023 겨울방학 어린이 수영교실’에 참여할 수강회원을 오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체계적인 수영 강습으로 어린이들의 체력증진과 물놀이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말끔히 떨쳐버릴 수 있도록 수영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수영교실은 순창군 실내수영장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월 10일까지 한 달간의 일정으로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 강습이 진행되며 기초반과 초·중급반으로 나누어 교육하게 된다.
기초수영법 외에도 구명조끼 착용법, 수중호흡법, 물놀이 중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는 생존수영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며 전문 수영강사 2명이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신청방법은 10일까지 순창군 실내수영장을 직접 방문하고 월회원에 가입한 후 겨울방학 수영교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반별 15명씩 총 2개 반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준비물은 수영복, 수모, 물안경, 세면도구 등이다.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수영교실을 운영함에 따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수강생들은 탈의실, 휴게실 등 실내공간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카운터 등 곳곳에 배치된 손소독제 등을 이용해 수시로 소독하는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춥다고 집안에만 있지 말고 겨울방학 수영교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체력을 키우고 및 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