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김제시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3년 1월부터 농기계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농기계 배달서비스 사업은 관내 화물자동차 운송업 등록업체를 통해서 김제시 농업인에게 자부담 3만원에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지역은 김제시 전역이며 대상자는 김제시에 주소가 있거나 농지 소유지가 김제에 있는 농업인 중 운송차량이 없거나 운반이 어려운 농업인이며 배달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기종은 굴삭기, 트랙터, 부착용 작업기 등 1톤 차량에 탑재 불가능한 농업기계이다.
김제시는 배달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체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서 배달서비스를 실시한다.
배달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사업소 방문 또는 전화로 사용 전 3일전에 예약 운송업체와 배송 일정을 맞춰 배송을 요청하면 이용 가능하다.
배달서비스 출고일은 사용전날 오후 5시 부터 입고는 사용 마감일 5시까지 반납해야 한다.
농촌지원과 이광수 과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농기계 배달서비스 사업은 농업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농업여건 변화와 농업 현장 수요에 맞는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안전하고 편리한 농기계 임대로 농업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