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통영관광개발공사 업무협약 체결

9월 18일 통영관광개발공사 대회의실 김해가야테마파크, 통영케이블카, 디피랑 등 상호할인, 한국관광100선 공동홍보 추진

김경환 기자
2023-09-20 10:30:44




김해문화재단-통영관광개발공사 업무협약 체결



[AANEWS]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와 통영관광개발공사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8일 통영관광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해문화재단 최재준 관광사업본부장, 통영관광개발공사 김정효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들을 활용해 공동발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통영케이블카`, `디피랑`, `김해가야테마파크` 등 이용객들에게 상호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근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관광지들과 연계 홍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 모색 등 실질적·구체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최재준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며 “경남의 대표 관광명소인 통영케이블카, 디피랑과 긴밀한 협력 및 교류를 통해 김해 방문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 등 김해 대표관광지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통영케이블카, 디피랑, 통영어드벤처타워, 통영수산과학관 등 통영의 주요 관광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관광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