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경북 일자리 창출 도-시군 합동 전략회의 개최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및 추진전략 공유
2019-07-26 오후 6:20:25 AA뉴스 mail admin@aanews.kr


    시장군수 협의회 및 일자리창출 합동전략회의 참석자들 [사진제공=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25일 도청 화백당에서 경북 일자리 창출 도-시군 합동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이철우 도지사와 도내 23개 시군의 시장군수를 비롯한 도시군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에 대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였다.

    이번 회의는 청년유출, 저출생, 지방소멸 등 많은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공통적인 대안이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이철우 도지사의 신념에 따라 민선72년차를 시작하면서 시장군수와 함께 일자리 창출에 대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뜻을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장인 고윤환 문경시장에게 제안을 했고, 이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여 이 날 회의가 개최되었다는 후문이다.

    전략회의는 일자리 현장 목소리 영상,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 민선7기 경북 일자리 창출 추진전략, 종합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먼저 사례발표에 나선 문경배지센터 김대현 상무는 청장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표고버섯 재배단지 조성계획이라는 주제로 원스톱 시스템(one-stop system)이 가능한 임산버섯 클러스터를 조성, 경상권 최대의 임산버섯산업을 육성하고 선도해 농촌지역의 활성화, 인구유입 효과를 거둬야 한다고 제언했다.

    대정 백호균 실장은 ‘FF(Fresh Food)제품 제조사업이라는 주제의 사례발표에서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 56가지 품목을 제조하여 이마트24, 김천시와 MOU를 체결, 지역청년들을 꾸준히 고용하고 2024년까지 720명의 청년을 확대 고용하겠다고 밝혔다.

    밀과노닐다 김선영 대표는 농촌과 도시가 즐겁게 소통하는 농업이라는 주제발표에 나서 환경을 생각하는 농업, 건강한 밥상, 잘사는 농촌이라는 3대 전략으로 경북도의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신아푸드 이강우 대표는 새싹땅콩의 영양성분 증폭 재배기술력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의 청년 일자리를 대폭 늘리고 지역 청년을 더 많이 고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김호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민선7기 경북일자리 창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경북형 일자리 창출 전략으로 경북형 일자리 모델, 청년행복뉴딜프로젝트, 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 경북형 청년 정착유입 정책, 이웃사촌 시범마을을 발표하고 일자리창출 과학산업전략 정비로 경북 과학산업 5대전략 프로젝트와 2030 ()경북형 미래전략산업을 소개했다.

    또한, 시군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일자리창출 공동 실무협의회 운영, 자리 인센티브 확대, 일자리 영향평가제 신설과 일자리 상황 공유 및 지원확대 등 협력사항을 요청했다.

    이어진 종합토론 시간에는 이 지사를 비롯한 참석자 전원이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며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난 1년간 일자리와 투자유치 등 많은 성과는 도와 시군이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언급하고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아 우리지역을 떠나고 있다면서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뜻 모아, 힘 모아 일자리를 창출하자며 도와 시군의 협력을 강조했다.

     


    <AA뉴스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AA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7-26 18:20 송고
    경북 일자리 창출 도-시군 합동 전략회의 개최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AA뉴스 등록번호 : 경북, 아00527
    경북 안동시 단원로 86. 2층  TEL : 054-858-0510 
    발행인/편집인 : 김희연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희연
    Copyright©2019 AA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admin@a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