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구미시 어린이 농부학교 프로그램 실시
관내 3개 초등학교 내에서 텃밭 가꾸기
2019-07-11 오후 5:45:36 AA뉴스 mail admin@aanews.kr


    어린이 농부학교 참가 학생들〔경산시 사진 제공〕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대현)에서는 관내 3개 초등학교(인의초등학교, 산동초등학교, 남계초등학교)12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텃밭 조성 및 원예활동 프로그램 어린이 농부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시키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원예활동(파종, 정식, 수확 등), 힐링프로그램(다육이 심기, 토피어리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등), 농촌체험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 오이, 토마토, 가지, 수박, 상추, 치커리, 땅콩, 고구마 등 텃밭작물들을 정식 하였고,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각 학교에서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6월에는 다육이 심기 프로그램, 7월에는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가꾼 작물을 활용하여 요리수업을 진행했다.

    오는 17일에는 산동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냉산쉼터(해평면)에서 토마토피자와 와플 만들기, 도자기 체험, 비빔밥 요리실습 등 농촌체험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 농부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토마토와 옥수수 땅콩을 심으니 정말 재밌어요.”, “직접 키운 토마토라 더 맛있어요.”, “고추가 목이 마르지 않게 물을 자주 줄거에요.”, “농부아저씨들 힘내세요.”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다.

    농업기술센터 정창영 담당지도사는 앞으로 이어질 프로그램들도 학생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준비하였다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하였으며, 어린이 농부학교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는 11월에는 아동의 정서, 행동문제 자기보고형 평정 척도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농부학교 전후 인성, 정서, 농업에 대한 이해도 변화를 측정 분석할 예정이다. 긍적적인 측정결과로 분석 될 시에는 차후 어린이 농부학교를 확대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A뉴스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AA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7-11 17:45 송고
    구미시 어린이 농부학교 프로그램 실시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AA뉴스 등록번호 : 경북, 아00527
    경북 안동시 단원로 86. 2층  TEL : 054-858-0510 
    발행인/편집인 : 김희연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희연
    Copyright©2019 AA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admin@aanews.kr